가장 자연스러운 제주 플랜테리어 , 

플랜팅과 카페를 위한
다목적 감성 주방 디자인

2020 10


제주의 '식물집'은 조경 전문 스튜디오 '듀송플레이스'의 조경전문가가 온실에서 직접 관리하는 화초들과 따뜻한 햇살 그 자체로 가장 자연스럽고 제주다운 공간입니다. 직접 식물을 관리하기 때문에 식물을 관리할 가드닝용 싱크와 카페를 위한 싱크를 분리해 디자인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따뜻한 햇살을 그대로 머금은
파스텔톤 대리석 상판과 벽돌 마감

초록 식물을 돋보이게 해주면서 공간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파스텔톤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상판 컬러로 스타론의 "페블 애플버터"를 선택했습니다. 부드러운 모노톤 공간에 포인트가 되는 짙은 라왕합판 카운터 디자인이 방문객의 시선을 끌며 아치형 통로로 동선을 이끌어줍니다. 

식물을 가꾸기 위한 상판 일체형 싱크대와
카페를 가꾸기 위한 싱크대 디자인

제주 '식물집'은 그 자체로 온실과 같은 공간입니다. 하나의 싱크로 식물에 물주기와 카페 식기 세척을 동시에 하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용도에 맞게 별도로 싱크를 분리 디자인하였습니다. 

식물을 가꾸기 위한 싱크는 상판 일체형으로 와이드하게 디자인하여 식물에 물을 주면서 여러 화분을 거치 및 건조할 수 있게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비스듬한 경사 덕분에 화분에서 떨어지는 물기가 배수구까지 자연스럽게 흘러갑니다.   

면적을 크게 차지하는 싱크를 금속이 아닌 인조대리석 상판 일체형으로 디자인하여 번잡하지 않고 차분하고 깔끔한 화분관리대를 완성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